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는 방법 (Flatmate)

뉴질랜드는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 또는 여행 일정에 따라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가는 일이 많습니다. 대표 관광 도시인 퀸스타운도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이 오시고, 그리고 또 나갑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가장 빠르게 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는 방법 Flatmate

인구 1만명의 작은 타운, 하지만 많을 때는 그에 버금갈 정도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가 바로 퀸스타운입니다. 퀸스타운에 단기 또는 장기로 거주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행동을 취하는 부분이 거주할 방을 구하는 것일 것입니다.

싱글 또는 커플의 경우 집 전체를 대여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이 취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Flatmate로 들어가는 것일 겁니다.

Flatmate는 전체 집에서 방 하나를 독립적으로 사용하되, 거실, 부엌, 화장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뉴질랜드 독특한 거주 형태입니다. 여기서 다른 사람들은 친구이거나 지인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생판 모르는 남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한국에서는 워낙 가족 단위로 살다 보니, 다른 사람들과 생활을 가지 하는 것에 대해서 거부감이 있을 수도 있으나, 뉴질랜드나 호주 그 밖에 많은 나라에서 이 Flatmate는 보편화된 제도입니다.

참고로, 거주하실 방을 구한 이후 일자리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남겨 놓겠습니다.


Facebook Flatmate 찾는 Group 이용

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빠르게 방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페이스북 그룹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는 페이스북이고, 그만큼 페이스북 그룹은 아주 활성화된 커뮤니티입니다. 여기에서 싱글 이시거나 커플이신 분들은 아주 쉽고 빠르게 방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Queenstown flatmate 페이스북 그룹

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는 방법 페이스북 그룹 이용하기

페이스북 그룹에 들어가셔서 Queenstown flatmate라고 검색만 하셔도 정말 여러 개의 flatmate 그룹이 많이 나옵니다.

일단, 그룹을 선택하실 때 멤버 수가 많은 그룹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많을 수록 그룹이 더 활성화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즉, 방을 내놓는 사람과 구하는 사람의 수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방문하기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이미 제가 가입한 그룹이고, 가입이라고 되어 있는 그룹은 가입 전인 그룹이라고 인지하시면 됩니다.


[Queenstown flatmate 그룹]

더 많은 그룹들이 있지만, 이 정도만 검색해 보셔도 충분할 듯 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그룹을 이용하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쉽고 빠르게 퀸스타운 1인 커플 방 구하는 방법입니다.


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는 방법 예시

페이스북 그룹에서 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기

위에서 말씀드린 페이스북 그룹 중에 하나에 들어와 봤습니다. Flatmate를 구하는 피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방과 관련되는 피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방 (furnished or not, or partly furnished)
  • 방 렌트 비용(보통 주당), 본드비 / 공과금 (수도세, 인터넷, 전기세 등 / 보통 월별 1/N)
  • 같이 사는 Flatmate 성향 (연령, 직업, 대략적인 성향)
  • 선호하는 Flatmate 성향 또는 선호하지 않는 행동 등

내용을 읽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사진 아래 부분에 있는 ‘메세지 보내기’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연락을 위해서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우선 설치하셔야 합니다.


통상적인 퀸스타운 1인 커플 방 가격

이 부분은 방의 컨디션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퀸스타운 Flatmate 방 가격은 저 개인적으로는 뉴질랜드 그 어떤 도시보다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통상적으로 퀸스타운 1인 커플 방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

  • 혼자 : 주당 $250~300 저렴한 편 / $300 ~ 400 평균 또는 그 이상
  • 커플 : 주당 $400 이하 저렴한 편 / $400~ 500 평균 또는 그 이상


퀸스타운에서 싱글 커플 방을 구하면 좋은 지역

아마 퀸스타운에서 방을 구하실 때, 염두해 두셔야 할 부분이 바로 어디에서 직장을 얻느냐 일 것입니다. 물론 관광객 등 단기로 있으실 분들은 그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으시겠지만, 중장기적으로 퀸스타운에 머물 분들은 직장과 거주할 집의 위치가 아주 중요합니다.

저는 두 군데를 퀸스타운 중심가(downtown)과 프랭크론(Frankton)을 추천 드립니다.



먼저, 중심가는 퀸스타운 제일 번화가로 호텔부터 레스토랑, 각종 액티비티 등 먹을 거리와 볼 거리가 많은 지역입니다. 따라서 일자리가 많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일자리 보다는 호스피텔리티(Hospitality) 산업군 내에 일자리가 많습니다.

중심가 또는 그에 가까운 곳에 방을 잡으면, 도보로 왔다 갔다 할 수 있어 그 점이 편합니다. 교통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프랭크톤(Frankton) 지역입니다. 여기는 관광객들 보다는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입니다. 왜냐하면 생필품, 식료품 등이 판매하는 대형 슈퍼마켓(파킨 세이브 등) 등이 많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소매업 등 판매를 하는 일이 많습니다. 물론, 호텔도, 레스토랑도 있어 호스피텔리티 직군에서도 일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프랭크톤(Frankton)은 퀸스타운 교통의 허브 점으로 모든 버스들이 여기를 거쳐 가기 때문에 이 근처 거주를 하시면 거의 퀸스타운 모든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퀸스타운 지역의 버스 노선이 궁금하신 분들은 저의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퀸스타운 싱글 커플 방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뉴질랜드는 어디를 가든, 페이스북 그룹의 도움을 받이 많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활성화가 되어 있다는 얘기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얘기 드린 Queenstown Flatmate 구하는 페이스북 그룹을 잘 이용하셔서 원하시는 방을 찾으셨음 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사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