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뛰지 않아도 심장이 쿵! 현장 관람 후기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는 퀸스타운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액티비티입니다. 여러분들 머리속에 번지 점프 너무 무서워서 못하겠다고 지금 생각하고 계시죠. 직접 뛰지 않아도 짜릿한 현장감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퀸스타운 여행 명소를 소개 및 관람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퀸스타운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카와라우 번지 점프
뉴질랜드 퀸스타운을 대표하는 액티비티 중 하나인 카와라우 번지 점프(Kawarau Bridge Bungy) 들어 보셨습니까?
저는 퀸스타운에 거주하고 있어서 자주 카와라우 번지 점프를 구경하러 갑니다. 친구들이나, 가족들이 오면 꼭 데리고 가는 곳입니다. 며칠 전에도 직접 현장을 찾아가 그 생생한 분위기를 느껴봤어요.
직접 뛰지는 않았지만, 43미터 높이의 다리에서 사람들이 뛰어내리는 순간을 눈앞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전율이 느껴졌습니다.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위치와 이동 팁
제가 자주 카와라우 번지 점프 구경하러 간다고 했는데, 이만큼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번지 점프 하나 구경하려고 뭐 1시간 거리에 있다고 하면 저도 안 가겠죠.
퀸스타운 도심지에서는 한 30분, 공항 근처인 Frankton에서는 한 15~20분 정도 거리에 있으니 퀸스타운 여행 일정 잡으실 때 넉넉잡고 한 1시간 반 ~ 2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퀸스타운은 주차장도 별로 없고, 주차비도 비싸기로 유명한 곳인데,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버스로는 가시기가 힘드니, 차가 필요한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최적의 관람 위치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최고의 관람대는 바로 여기입니다. 건물 바깥으로 나가 보시면 관람대가 있는데, 왼쪽이 오른쪽 보다 더 보기 좋습니다. 위의 사진은 왼쪽 관람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번지 점프 무서워서 못하지만, 저기 여성 분 정말 용감하시더라고요. 망설임 없이 그냥 딱 뛰어 내리시는데, 제 심장이 쿵쾅 했습니다.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는 높이는 대략 43m입니다. 예전에는 뛰어내리면 아래 강에서 대기하고 있던 보트에서 사람을 태워 왔는데 요즘에는 그냥 다시 로프로 당겨서 위에서 받더라구요.

카와라우 번지 점프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제가 간 날이 비가 왔다 안왔다 한 날이라서 약간 우중충한 날이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특히 오전 10시에서 오후 2~3시에 오시면 사진 찍기 너무 좋습니다.
1) 꼭 뛰지 않아도, 관람만으로도 재미있는 이유
처음에는 저도 번지 점프 하지도 않을 건데, 거긴 왜 가? 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꼭 하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뛰는 모습을 보기만 해도 꽤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관람만 하더라도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것도 무료이고 자유롭고, 관람대를 넘어서서 직접 번지 점프를 하는 곳 위에 까지도 제약이 없습니다.
덕분에 이렇게 직접 하는 사람들이 안전 장비를 차는 모습도 눈 앞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어서 굳이 안 해도 그 심정을 조금이나마 가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고의 장면을 목격할 수 있는 왼쪽 관람대에서 번지 점프대에 서 있는 사람들을 보면 제 심장이 같이 빨리 뛰더라고요. 몇 몇 사람들은 뛰기 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했는데 아래를 보니 이해가 갔습니다.
얼마나 떨릴까? 이런 생각이 절로 나더라고요. 반면에 애들은 진짜 용감하더라고요. 아래 영상에 애는 몇 초도 걸리지 않아 뛰어내렸습니다. 저도 모르게 ‘와우’ 나오더라구요.
2)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가격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가격은 현재는 $320입니다. 비싸죠? 사실 겁이 나서 못한 것도 있지만, 가격 때문에 못한 것도 있습니다.
건물 내부에 들어오시면, 번지 점프, 스윙, 짚라인 이렇게 3가지 액티비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은 뉴질랜드 달러입니다.
굳이 온라인으로 예약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하시면 됩니다. 현장에서 예약하고 결제를 하면, 개인 기본 정보 입력하고 동의서에 동의한다고만 하면 끝입니다. 참고로, 동의서에는 뭐 질병이 있는지 여부와 사고가 날 수 있고 그에 대한 인지는 하고 있어라 뭐 이런 정도입니다.

건물 내부에서도 외부 카메라로 통해서 현장 실시간의 모습을 스크린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추위에 약하신 분들은 따뜻하게 건물 내에서 함께 현장을 즐기시면 될 듯 합니다.
건물 내부에는 간단한 음료(커피 등)와 음식, 기념 의류 및 화장실이 있습니다.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에 대한 자세한 정보(예약 문의 등)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퀸스타운에 현지 거주하시는 분들은 2025년 11월 한달 동안 로컬 할인으로 번지 점프와 스윙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번지 점프는 $160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로컬 증명을 위해 거주지를 증명하실 수 있는 서류는 필수 지참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퀸스타운 카와라우 번지 점프 관람 후기를 한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여기에 가면 언제나 가슴이 뛰는 것 같습니다. 한번 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도 계속 망설이게 되고 결국은 안 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살면서 번지 점프를 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고, 그래도 액티비티의 천국 퀸스타운까지 오셔서 스릴을 즐기시기 원하는 분들은 꼭 한번 도전해 보셨음 합니다.
참고로, 퀸스타운 여행 명소 및 액티비티 아래 포스팅도 있으니, 퀸스타운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