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캠퍼밴 비용 예약 내외부 모습 알아보기 (JUCY)
뉴질랜드는 너무나 다양한 액티비티와 아름다운 자연 환경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전 세계 많은 여행객들이 캠퍼밴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그 많은 캠퍼밴 중에 JUCY 뉴질랜드 캠퍼밴 비용 및 예약 하는 법 그리고 내 외부 모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뉴질랜드 캠퍼밴 JUCY
뉴질랜드에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 캠퍼밴 여행을 꼭 해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캠퍼밴 여행의 장점은 시간 구애 없이 본인이 원하는 일정대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일반 렌트카를 대여해서 여행하는 경우에도 본인 계획대로 여행을 할 수 있지만, 밤에는 숙소를 따로 잡아야 하는 부담 비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뉴질랜드 캠퍼밴 JUCY는 톡톡 튀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캠퍼밴 여행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오늘 그 JUCY에 대해서 낱낱이 밝혀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 캠퍼밴 JUCY 예약하는 법
뉴질랜드 북섬과 남섬 모두 캠퍼밴 여행하기에 너무 좋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남섬 위주 특히 퀸스타운에서 캠퍼밴 여행을 시작한다는 가정하에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퍼밴을 선택하시고, 픽업을 할 장소와 반납할 장소, 그 날짜와 운전자 나이를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JUCY 캠퍼밴 종류는 아래와 같이 총 5가지가 있습니다.
JUCY 캠퍼밴 종류
Crib
Condo
Chaser
Chill’d 6
Cruiser
예약을 마치신 분들은 JUCY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하여 공항에서 JUCY 사무실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 간단히 서류 작성하고 주의사항을 듣고 대망에 기다리던 JUCY 캠퍼밴을 인도받으시면 됩니다.
퀸스타운 JUCY 사무실 위치
퀸스타운 JUCY 사무실 주소는 52 Grant Road, Frankton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퀸스타운 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입니다. 만약 부득이 하게 택시를 이용하시게 된다면 약 NZD $30 정도로 생각하고 계시면 될 듯 합니다.
퀸스타운 JUCY 사무실 연락처 정보
공항에 내리신 후 무료 전화번호 또는 사무실 전화번호를 통해 연락을 하시면, JUCY 무료 셔틀 버스가 여러분들을 데리러 공항으로 옵니다. 하지만 사무실 오픈 시간이 꽤 빠른 4시 마감이라서 운행되는 무료 셔틀 버스는 오후 3:30이 마지막입니다.
뉴질랜드 캠퍼밴 비용
캠퍼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바로 뉴질랜드 캠퍼밴 비용일 것입니다. 바로 일반 렌트카와 저렴한 숙소 비용을 합친 것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인지를 비교하기 위해서 입니다.
뉴질랜드 캠퍼밴 비용은 크게 어떤 캠퍼밴을 대여하는 지 그리고 얼마나 오래동안 빌리는 지에 달려 있습니다. 위의 JUCY 종류 중에 Crib, Condo, Chaser를 현 7월과 8월 현 시점에 10일과 한달 정도 빌리는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7월, 8월 기간 중 10일 대여 비용]
[겨울철 7월, 8월 기간 중 한달 대여 비용]
Jucy 캠퍼밴 보험료는 Risk Taker(보험 미가입)과 Stress Free, Stress Free Plus 크게 3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Stress Free의 경우 하루당 NZD $40, Plus의 경우 하루당 NZD $55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위의 계산은 Plus를 선택한 경우입니다.
물론 JUCY 회사 사정과 계절과 기간에 따라 뉴질랜드 캠퍼밴 비용은 많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은 꼭 기억하셨음 하고, 위의 내용은 참고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Jucy 프로모션 코드
뉴질랜드를 캠퍼밴으로 여행 한번 해보려 했는데, 비용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나와 당황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JUCY 웹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 코드는 끝이 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래 타 웹사이트를 통해서 JUCY의 다른 종류의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점 역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캠퍼밴 JUCY Condo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인기있는 JUCY 모델은 Condo와 Chaser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저도 Condo 모델을 대여했었습니다.
Condo는 4인, Chaser는 3인 기준으로, Chaser에는 Condo에 없는 샤워실이 있습니다. 저는 일정이 그리 길지 않았기 때문에 샤워는 필요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Condo를 선택했습니다.
Jucy Condo 외부 중간
Jucy Condo 중간 문을 열면 위의 같은 내부 구조를 보실 수 있습니다. Jucy Condo는 운전석과 보조석 그리고 중간에 2개의 좌석이 더 설치되어 총 4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쿠션 좌석 부분은 정차 시 쉬거나 잘 때 매트로 만들 수 있는 부분입니다 .
Jucy Condo에도 간이 화장실 도구가 위의 같이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앉을 수 있는 용변기인데, 쿠션 좌석 아래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저는 치우는 것이 귀찮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Jucy Condo 내부 중간
차량 중간에 2개의 좌석이 더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운전석 윗부분은 침구 등이 구비되어 있어 잘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중간 부분을 판으로 메꿔서 자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구 등을 내린 다음 텅 빈 그 공간을 아래와 같이 자는 공간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제가 위에 올라가 누워 보았는데, 상당히 아늑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제 키는 175cm로 깊이에 문제가 없었는데, 제 생각에 185cm 넘는 분들은 공간의 깊이가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Jucy Condo 차량 뒷쪽 부분
차량 뒤쪽의 상판은 싱크대와 가스 너 그 아래에는 냉장고와 조리 도구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뒤쪽의 천정 옆 부분에도 가벼운 조리 도구들이 구비되어 있어, 일체 도구에 대해서는 준비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 중에 왼쪽 사진은 마운트쿡 후커밸리 트랙킹 하러 갔을 때 찍은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은 와나카에 갔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캠퍼밴은 어디든 세우고 끼니와 숙박 걱정이 없이 쉴 수가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Jucy Condo 싱크대와 가스 버너
요리를 하거나, 설겆이 할 때의 공간은 충분했습니다. 냉장고 옆에는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냉장고 공간도 여행하는 동안에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Jucy Condo 가스통
JUCY 캠퍼밴을 이용하고 반납할 때에는 차량 기름과 가스를 쓴 만큼 채워 놓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Jucy 캠퍼밴을 인도 받으실 때는 가득 차 있는 상태로 받습니다.
퀸스타운 세차장
캠퍼밴을 반납하실 때에는 처음 받았을 때와 같이 깔끔하게 청소하신 후 반납하셔야 합니다. 직접 청소를 하셔도 되겠지만, 오랜 기간 여행을 하셨기 때문에 차량 내 외부가 굉장히 지저분할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 세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은데, 퀸스타운 JUCY 사무실에서 멀지 않은 곳에 Queenstown Car Wash 세차장(24시간 영업)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차량 진공 청소부터 외부 자동 세차까지 가능하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위의 지도를 남기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JUCY 뉴질랜드 캠퍼밴 비용 및 예약하는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퀸스타운 JUCY 사무실은 오후 4시에 문을 닫지만 그 후에도 그 곳에 차를 반납하고 키를 보관함에 넣어 캠퍼밴을 반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전에 사무실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쑥스럽게 생각하지 마시고, 꼭 한번 시도해 보세요. 나중에는 초록색 JUCY 캠퍼밴 만나는 것이 2배로 즐거우실 겁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