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시티에서 공항 가는 방법 No.1 스카이드라이브
오클랜드 공항으로 가는 방법 중에 제가 선호하는 방법은 바로 스카이드라이브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오클랜드 시티에서 공항 가는 방법을 얘기할 때 가장 많이 언급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 버스 예약 방법 및 후기까지 다 알려드리니 끝까지 읽어 주셨음 합니다.
오클랜드 공항 가는 방법
오클랜드에는 국내, 국제 공항이 모두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슈퍼 셔틀, 택시, 우버 그리고 버스 중 다양합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스카이드라이브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스카이 타워 근처에 숙박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정말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오클랜드 국제 공항에서 목적지로 가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 제일 아래에서 그와 관련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스카이드라이브 (SKYDRIVE)
2층 버스이고, 수화물은 1층에 두시면 됩니다. 2층 버스를 타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제격인 버스이니 오클랜드 시티에서 공항 가는 방법으로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스카이드라이브 예약 방법
오클랜드 시티에서 공항 가는 방법으로 편한 스카이드라이브 예약 방법은 2가지가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 온라인 예약 방법
스카이드라이브 버스를 예약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NZD $20이고, 학생(13세 이상)의 경우 NZD $16입니다. 하지만 학생 가격으로 지불할 때는 학생 ID가 요구된다고 합니다.
예약(Book)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배차 간격은 30분이며, 첫 버스는 새벽 5시부터 마지막 것은 밤 10시 30분입니다.
현장에서 예매하는 법
온라인 예약을 미리 하시지 못한 분들은 현장에서 버스 기사에게 바로 지불하고 스카이드라이브 버스를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람이 너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현장에서도 큰 부담 없이 탑승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스카이드라이버 버스 노선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 버스를 탑승하시는 곳은 오클랜드 스카이 타워 뒷 거리인 Hobson St입니다. 여기는 또한 Intercity Bus 탑승하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기 저 초록색 버스는 Intercity Bus로 뉴질랜드 전역을 가는 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가 없거나 하시는 분들은 위의 버스를 이용하셔서 가실 수 있지만, 가는 시간은 조금 더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최종 목적지에 가기 전에 거쳐야 할 장소는 모두 들렀다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장소에 가시면 화장실도 있고 그리고 군것질 거리를 살 작은 카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장소 플랫폼 7 기둥에 있는 것을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 버스의 간략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버스는 탑승 후 공항까지 한 20분 만에 오클랜드 국내선 공항에 먼저 갑니다.
잠깐 국내선 공항에 내릴 분들을 하차 시키고 곧바로 아래 국제선 공항으로 출발합니다. 국내선에서 국제선 공항까지 가는 데는 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오클랜드 국제선 공항에 도착하니, 공항에서 오클랜드 시티로 가려고 하시는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순환을 하는가 봅니다.
4) 스카이드라이브 버스 장점
오클랜드 시티에서 공항 가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스카이드라이브 버스가 가장 좋았습니다.
대중 버스를 이용할 때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큰 수화물을 버스에 올리고 꽉 잡고 있어야 하는 점이 부담이었습니다. 큰 짐 때문에 버스 안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분이 들어 가는 동안 마냥 편하지는 않았습니다.
택시의 경우 가격은 좀 들어도, 집 바로 앞에 불러 가장 편하게 갈 수 있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공항 근처가 아닌 오클랜드 북쪽(North Shore) 지역에서 간다면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사실 노쇼 지역에 사시는 분이 스카이드라이브 버스를 이용하시려면 오클랜드 시티까지는 오셔야 하는데, 수화물 가방을 들고 오시는 것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스카이드라이브 버스를 추천드릴 분들은 오클랜드 시티에 거주하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2층 버스로 양쪽으로 2좌석씩 배열이 되어 있습니다. 버스 안을 아주 깔끔했습니다.
2층 버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저는 먼저 예약을 하고 타서, 가장 먼저 탑승을 했고 2층 제일 앞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무거운 수화물 짐은 1층에 보관하는 장소에 넣고 홀가분하게 앉았습니다.

버스 안에서는 뚜껑이 있는 마실 것은 괜찮은 데, 음식물, 술 같은 것은 드실 수 없습니다. 그 밖에 사항은 위의 안내물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오클랜드 시티에서 공항 가는 방법 중 하나인 스카이드라이브 버스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이 버스는 오클랜드 시티 주변에 거주하면서 공항에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