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달러 환율 한국 송금 지금이 적기다 (2024년)

뉴질랜드 달러 환율이 2024년 6월 현재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제가 뉴질랜드 살면서 가장 높은 원화 대비 환율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뉴질랜드 달러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한국 송금을 조금 더 해 두시면 환율 차익을 더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이 적기이니 놓치지 마세요


뉴질랜드 달러 환율

뉴질랜드 달러 환율을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뉴질랜드 1달러가 원화로 850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한국에 계신 분들은 뉴질랜드 1달러를 환전하기 위해 850원이라는 비용을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뉴질랜드에 거주하는 분들은 뉴질랜드 달러를 한국으로 보내기에는 너무나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생각해 보시면 뉴질랜드 1달러가 800원일 때와 850원일 때는 달러당 50원을 더 한국 돈으로 담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 뉴질랜드 달러 환율 그래프

최근 6개월간 원화 대비 뉴질랜드 달러 환율 그래프입니다. 2024년 5월 31일 뉴질랜드 1달러 당 850.9082원이었습니다. 현재는 847원으로 내려 왔지만, 이 역시 한국 송금하시기에 정말 좋은 환율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작년 연말에는 800원 이하로 내려간 것 보이실 겁니다. 최근 6개월 만에 뉴질랜드 달러 환율이 이렇게 치솟은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2024년 현재가 뉴질랜드 달러를 한국으로 송금하기에 적기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환율은 시시각각 바뀌는 데, 뉴질랜드 달러 환율이 850원으로 오는 일은 자주 있는 것 아냐 라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지난 5년간 원화 대비 뉴질랜드 달러 환율 그래프

지난 5년 중에 뉴질랜드 달러 환율이 가장 높았던 시기는 2022년 3월 26일 853.0542원이었습니다. 현재가 그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2년 3개월만에 그 근사치까지 오른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현 환율이 굉장히 높은 편인 것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저는 850원을 보자마자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달러를 한국으로 송금하였습니다. Wise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주 빠르고 수수료는 적게 송금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한국 송금 시 즐겨 사용하는 WISE 서비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역대 뉴질랜드 달러 환율이 가장 높은 때

2013년 4월 13일 뉴질랜드 달러 환율이 무려 946.8원인 때가 있었습니다. 2010년~2015년 사이에는 800원대 후반에서 900원대 초반이 많은 것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높았네요. 다시 이런 날이 올 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2016년에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왔는데, 그 때 뉴질랜드 달러로 환전할 일이 많았습니다. 금액도 꽤 컸었는데, 지금 기억에 900원 얼마 였던 것 같습니다. 그 때는 환율 감각이 없어서 그러려니 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엄청 높을 때 다 환전해서 손해를 많이 본 느낌입니다.


4) 뉴질랜드 달러 환율이 치솟은 이유에 대한 짐작

뉴질랜드 라는 나라 자체가 제조업이 발달한 것도 아니고, 경제가 갑자기 좋아진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된 이유는 아마 우리나라에 있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금리는 2024년 1월 3.5%, 3월 3.25% 그리고 5월에는 3%까지 떨어졌습니다. 금리가 떨어지면 일반적으로 아무도 돈을 은행에 넣어두려고 하지 않습니다. 개인도 그렇고, 특히 기관이나 외국인 투자자들이 돈을 빼내어 금리 높은 다른 나라 또는 투자를 합니다.

참고로, 2024년 들어서서의 뉴질랜드 금리는 5.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금리를 휘어잡는 미국 금리도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5.3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보자면 우리나라 금리는 타 국가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이긴 합니다.

이렇게 너도나도 우리 나라에서 돈을 빼내어 가게 되면, 결국 원화의 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결국 다른 나라의 화폐가 상대적으로 가치가 더 올라가게 됩니다. 또 다른 예로 현재 원화 대비 미국 달러 환율을 보겠습니다.


최근 6개월 원화 대비 미국 달러 환율 그래프입니다. 올해 들어서는 거의 미국 1달러 당 원화 1,300원 이상입니다. 이제는 거의 1,400원대에 육박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원화의 가치가 하락한 것입니다.

달러 강세, 원화 약세라는 말은 결국 1달러로 더 많은 원화를 가질 수 있고, 반대로 1원으로는 더 적은 달러를 가질 수 밖에 없다는 뜻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2024년 뉴질랜드 달러 환율의 변화를 알아보고, 지금이 한국 송금의 적기라는 콘텐츠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최고점이 지난 것 아니냐 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850원을 찍은 이후에도 거의 847원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송금을 계획하고 계셨던 분들은 현재가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더 올라갈 수 있을까 싶긴 한데, 그래도 이 정도 환율도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한국 분들 아니더라도, 해외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한국 송금에 대해 문의했을 때, 가장 많이 들었던 답변이 바로 해외 송금 서비스 WISE였습니다. 뉴질랜드 통장과 한국 통장만 있으면 누구나 손 쉽게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정말 빠르고, 저렴하게 말입니다.

아직도 은행 홈페이지에서 한국 송금하시는 것은 아니시죠? 해외 송금 서비스 WISE는 웹과 앱을 통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사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