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많이 할까?

올해 5월이 되면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이 시작될 듯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2024년 한국인 워킹홀리데이 쿼터(인원)를 못 채웠습니다.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고 그에 대한 제 생각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일반적으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은 5월에 오픈이 됩니다. 이제 딱 한달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2024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쿼터도 아직까지도 채우지 못한 듯 합니다. 왜냐하면 뉴질랜드 이민성 홈페이지에 여전히 아래와 같은 문구가 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매년 오픈 되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쿼터(인원)이 마감이 되면 관련 웹페이지가 닫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해 오픈일 까지는 신청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국인 쿼터는 3000명인데, 그럼 3000명도 지원을 안 한 거야?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현재 뉴질랜드 이민성에서 발견한 한국인 대상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내용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비자 신청비와 프로세스 처리 기간 말고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 보입니다.

그나저나, 뉴질랜드 비자 신청비는 거의 해마다 오르는 듯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은 오로지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전에 계정 만들고, 로그인 하신 후 워킹홀리데이(working holiday) 검색으로 신청 항목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2025 한국인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수요 예상

제가 거주하는 퀸스타운에서는 정말 다양한 국적의 워킹홀리데이 하시는 분들은 만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관광도시다 보니 hospitality 산업(호텔, 레스토랑, 액티비티 안내, 고객 서비스 등)의 일자리가 많아, 워킹홀리데이 하시는 분들이 큰 진입 장벽 없이 일하실 수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작 한국인 워킹홀리데이 오신 분들은 보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다 오클랜드에 거주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조금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물가 지수 그래프 지난 5년간

이제는 그 만큼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매력이 없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2024 워킹홀리데이 인원도 채우지 못할 만큼 말입니다.

현재 뉴질랜드에 있는 많은 분들(한국 이민자 포함)이 호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 집값 그리고 높은 급여가 그들을 넘어가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악명 높은 뉴질랜드 고물가는 워킹홀리데이 신청을 하시는 분들의 눈도 호주 쪽으로 더 고려하도록 만드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특히 주급으로 지불되는 렌트비가 정말 부담스러운 정도입니다. 룸 컨디션이 좋은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인 대상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도 2026년 새 비자 신청 오픈될 때까지 쿼터를 채우지 못할 것 같습니다.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서류, 방법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준비 서류, 신청 방법, 신체 검사 병원 그리고 한국에 있을 때 더 준비하면 좋을 것 등에 대해서는 기존 저의 포스팅으로 갈음하고자 합니다.

특히,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오시는 분들의 삶에 대한 후기에 곁들여져 있으니, 워홀 비자 준비하시는 분들이 꼭 읽어 보셨음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202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경쟁이 그리 치열할 것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여유롭게 신청을 하셔도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뉴질랜드에 오신다면, 물론 뉴질랜드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 수도 웰링턴도 좋지만 저는 남섬 관광도시 퀸스타운에 오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관광 도시인 만큼 정말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그들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관광 관련 일자리가 워낙 많기 때문에 쉽게 일자리도 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사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