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좋고 가성비 No.1 뉴질랜드 더니든 숙소 추천 (The stables)
뉴질랜드 남섬에는 퀸스타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뉴질랜드 남섬 캠퍼밴 여행을 계획하시면 더니든 빠뜨릴 수 없는 아주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더니든 중심가에 가성비 좋은 뉴질랜드 더니든 숙소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더니든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뉴질랜드 더니든(Dunedin)
뉴질랜드 대부분의 사람들이 북섬인 오클랜드, 웰링턴에 살고 있지만, 남섬에도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 도시들이 몇몇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더니든(Dunedin)입니다.
뉴질랜드 더니든(Dunedin) 하면, 우선 뉴질랜드 의과 대학으로는 탑으로 치는 오타고 대학이 떠오릅니다. 또한, 한 때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도로로 기네스북에 올랐던 도로도 생각이 듭니다.
저에게 더니든(Dunedin)이라는 도시는 그래도 비슷비슷한 뉴질랜드의 도시 중에 그 만의 색을 가진 도시로 통합니다. 그래도 뭔가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나는 도시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 더니든 숙소 추천 The Stables

저 같은 경우는 숙소는 무조건 중심가 쪽에 잡는 편입니다. 그래야 제가 좋아하는 중심가를 어느 때던 마음 놓고 걸어 다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서 The Stables의 위치는 너무 좋았습니다.
오타고 대학까지 연결되는 더니든 중심가 메인 거리에서 걸어서 딱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위치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 저의 마음을 잡았습니다.
1) The Stables 위치 및 주소
2) The Stables 외부 모습

제가 뉴질랜드 더니든 숙소 추천으로 The Stables을 얘기 드리는 이유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숙소가 너무 예쁩니다.
위의 정문을 통해서 들어가시면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그리고 숙소 The Stables 건축물이 딱 보입니다. 바로 보이는 건물이 숙소가 아니고 길 따라 쭉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아주 예쁜 집이 하나 보입니다.
사진 속에 보이는 집은 대학교 학생들이 머무는 숙소인 것 같았습니다.

저녁 먹고 올라오는 길에 너무 예뻐서 사진 한 장 찍었습니다. 숙소 앞에 놓여져 있는 벤치에서 간단하게 맥주 한 잔 하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The Stables 정문을 지나면 고풍스러워 보이는 철제 계단이 있습니다. 따로 리셉션은 없고, 도어락으로 되어 있어 예약을 마치면 관리자로 부터 메일 또는 메세지를 통해서 방 비밀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관리자 얼굴은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정문을 들어서자 마자 왼쪽 편에는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는 공용 키친이 있습니다.

제가 뉴질랜드에서 묶었던 숙소 중에 가장 깔끔하고, 카페 느낌이 나는 공용 키친이었습니다. 바닥도 돌로 되어 있어 이국적인 느낌이 팍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pan과 pot, 그리고 토스터, 전자레인지가 있어 간단한 요리를 해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머무는 동안 안타깝게도 요리하시는 분들은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 말은 요리하실 분들은 다른 사람 눈치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했습니다.

뉴질랜드 더니든 숙소 추천 The Stables는 2층 건축물로 모두 2동이 있습니다. 이층 숙소에 묶을 계획이신 분들은 정문을 지나 멋진 철제 계단을 따라 올라오시면 됩니다.
3) The Stables 내부 모습

문을 딱 열고 들어오자 마자 보이는 것이 빛이 엄청 들어오는 큰 창문이었습니다. 빅 사이즈 침대에, 냉장고, 옷장 그리고 데스크 등이 있었습니다. 물론TV와 앉을 수 있는 편한 의자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제 눈에 띄었던 부분이 바로 천장 부분이었습니다. 그리 큰 방이 아니었음에도 크게 느껴졌던 것은 천장이 뚫려 있어 높은 개방감을 줬기 때문이었습니다.
오두막 집에서 묶고 있다는 느낌에 아늑함도 느껴졌습니다.

욕실 내부도 전체 숙소에 맞는 톤으로 꾸며져 있어 깨끗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샴푸, 바디 워시, 컨디셔너 다 구비되어 있습니다. 샤워기가 고정되어 있어 각도 조절을 할 수 없었다는 점은 조금 아쉽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뭐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뉴질랜드 더니든 숙소 추천 The stables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욱더 많은 사진과 예약까지 한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4) The stables 가격

더블 침대 1로 예를 들어 부킹닷컴에서 The stables 가격을 알아 보았습니다. 뉴질랜드 달러로$175~185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2025년 4월, 5월 기준이며, 가격은 머무실 시기, 룸 타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마무리
오늘은 위치 좋고, 가성비 좋은 뉴질랜드 더니든 숙소 추천으로 The stables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깔끔하고 깨끗해서 마음에 쏙 든 숙소였습니다.
뉴질랜드에는 큰 호텔 말고는 오래된 숙소가 많은 편인데, 최근에 깔끔한 숙소로 디자인되어 묵으시는 분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뉴질랜드 남섬 여행 중 더니든 구경하실 분들에게 꼭 추천 드립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